평화교회

예수교 대한성결교회 평화교회

메뉴열기 라이브생방송

예배

"인생 성공의 비결" 최종인 목사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평화교회 작성일 19-11-10 16:48 조회 1,151회

본문


2019년 11월 10일 3부예배 말씀

인생 성공의 비결

욥기 25:1-6

 

빌닷과 욥의 논쟁을 소개한 짧은 본문을 통해 인생 성공의 비결을 찾으려 합니다. 금년 교회 표어를 잘 되는 교회로 정하고, 교회와 성도들이 잘 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. 목표가 아니라 소원이며, 기대입니다. 지금 어렵다고 실망하지 말고, 기대하면서 소원하실 때 잘 되는 인생될 것입니다.

 

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라(2): 하나님을 주권, 위엄을 가지시고, 화평을 주시는 분으로 소개합니다. 주권이란, 하나님이 내 인생의 주인 되심을 인정하는 것입니다. 사물도, 집이나 자동차도, 반려동물도 누가 주인이냐에 따라 그 처지가 달라집니다. 인생의 주인이 누구냐고 고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. 그리고 그 주인을 찾아 내 주인' 이심을 고백해야 성공합니다.

 

하나님의 보호를 믿으라(3): "그의 군대를 어찌 계수할 수 있으랴 그가 비추는 광명을 받지 않은 자가 누구냐?" 세상의 군대가 아니라 하나님의 군대, 헤아릴 수 없는 큰 군대가 성도를 지켜 줍니다. 엘리사의 사환이 그것을 경험했습니다. 왕하 6:16 "두려워 말라 우리와 함께 한자가 저와 함께한 자보다 많으니라" 우리 가정, 자녀, 사업장을 하나님이 지켜 주셔야 성공합니다.

 

인생의 연약함을 인정하라(4-6): 인생은 어떠합니까? 의롭다고 할 수 없다, 여자에게서 난 자가 어찌 깨끗할까, 달이라도 빛을 비추지 못하고, 별들도 빛나지 못하거늘, 구더기 같은 사람, 벌레 같은 인생이라고 소개합니다. 인생들이 강한 것처럼 보이나 실은 약합니다. 누구나 쉽게 넘어지고 다치고 깨집니다. 전능하신 하나님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. 55:8-9 "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다름이니라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" 나보다 뛰어나신 하나님을 인정하고 그분의 길을 따라가십시오. 성도들 모두 성공하는 인생 사시길 축복합니다.

 

개인정보취급방침

닫기

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

닫기